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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은(이하“교육관”이라 한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마련하여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설치위치촬영범위성능
17대교육관 외부
  • 교육관 외부
  • 각 층 테라스
  • 주차장
200만화소
이상
38대교육관 내부
  • 교육관 1층 각 출입구
  • 안내데스크 및 중앙계단 입·출입로
  • 엘리베이터 내부
  • 중앙홀
  • 서버실
  • 1층, 2층, 3층 체험지역 내부
200만화소
이상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이름직위소속연락처
관리책임자우상환운영부장운영부031-839-1430
접근권한자한창협주무관운영부031-839-1443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처리방법 : 개인 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24시간촬영일로부터 30일서버실(통제구역)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정보주체는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영상정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 영상정보 열람ㆍ존재 확인 청구서(표준 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서식 제2호)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 확인 장소 :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운영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 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영상정보에 한정되며 열람 시 요청자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의 신분증명서가 요구됩니다. 또한 정보주체의 개인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거부사유를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정보주체에게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1. 범죄 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개인 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3. 그밖에 정보주체의 열람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 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 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 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1년 9월 24일에 제정하였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교육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